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터뷰on] 상상밴드 베니 "노래 위해 무대 섰지만, 지금은 배우로 몰입"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19:29

    >


    [세계 닷컴]의 유명 영화 감독 페데리코 페리 나쁘지 않아의 출세작'길'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지에루소미 나쁘지 않는다'는 지난해 3월 초연 후 약 일년 반 만에 선 보이는 공연입니다. 정통 뮤지컬이라기보다는 극중 서커스 단원들의 만담과 묘기로 관객의 눈길을 끄는 버라이어티쇼 뮤지컬입니다. 그러나 뮤지컬이 보여주는 화려함과 달리 순수한 영혼의 소유자인 극중 여주인공 젤소미의 사랑을 받지 못해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인터뷰를 위해 만난 젤소미, 나쁘지 않아 역의 상상 밴드 베니(본명 배은희)는 그런 젤소미, 나쁘지 않아에 푹 빠져 있었다.뮤지컬을 하기 전에 이미 영화를 봤어요. 여자 찰리 채플린이라고 불릴 만큼 대단한 연기력이 필요한 캐릭터였어요. 정신세계를 처음에는 이해하지 못했지만, 행동이 나쁘지 않고 성격적인 면에서 저를 닮은 면이 굉장히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영화를 볼 때 바보라고 생각하지 않고 남들보다 성장이 느린아이라고만 생각했습니다. 나 역시 괜찮은 아이보다 정신연령이 어리다고 느끼며 살아가기 때문에 엇비슷했던 것 같고, 그래서 캐릭터에 대해 어렵게 접근하지 않고 처음부터 쉽게 접근해 파악한 엇비슷하고 빠르게 파악된 캐릭터지만 그만큼 엄격한 정신적 변이도 겪고 있다. 성장이 느린 '젤소미나쁘띠' 캐릭터에게는 사랑받지 못합니다. 어느 배우도 사랑받지 못하는 캐릭터에 대한 연기는 큰일일 수밖에 없다.살아온 환경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판정력에 대해서는 저와는 반대되는 성격입니다. 저는 사람들을 좋아하는 성격인 반면 '젤소미 나쁘지 않아' '캐릭터는 그렇게 못하고 연습하면서 우울증에 걸렸어요. '젤소미 나쁘지 않아'는 사랑도 못 받고 우울증 걸릴 수밖에 캐릭터로 제가 일부러 더 '젤소미 예쁘지 않아' 이러고. 이렇게 살려고 하니까 더 심해졌어요. 그래서 어떨 땐 스스로 아, 나쁘지 않은 외톨이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웃음)


    >


    소음악적인 부분에서 실력과 대중적인 면에서 인정받은 상상밴드의 멤버로 그는 왜 스스로 어려운 뮤지컬을 택했을까. '경력 관리'차의 뮤지컬에 도전하는 1부의 가수와 달리 베니는 '소움액'을 돌리고 뮤지컬에 도전했다고 합니다.가수 활동을 하면서 무대에 섰을 때 비주얼적인 면에 신경을 많이 썼거든요. 소음악을 포현하는데 있어 연기적인 것이 많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기회가 되면 연기를 배워보고 싶다는 의견을 들었는데 그게 누구한테 과외 받는 것보다 실전 경험을 통해 배우는 게 빠르다고 판단했죠. 그러다가 다행히 저한테 맞는 뮤지컬이 들어왔어요. 아내의 소음에는 가수니까 뮤지컬을 해요라는 내용이 듣기 싫어서 정극을 하고 싶었는데 아무래도 제가 가수예요. 그래서 소음악이 들어가는 게 편하지 않을까 해서 골랐습니다노래를 위해, 노래를 부르는 무대 위 훨씬 더 자신의 모습을 위해 선택한 뮤지컬 배우의 길이지만 현재는 가수와 배우의 길이 갑과 을이 아닌 갑의 형태로 기초변이하고 있었다.아내 소음에는 노래를 부르기 위해 뮤지컬을 한다고 의견을 했어요. 그러면 자기가 뭐든지 시작했을 때, 여기에 소질이 있다든가, 자신감 혹은 더 오래 하고 싶다.자신의 의견을 먼저 하고 쟈싱 서울 그 1을 하지 않을까요. 저도 습관을 들이려고 신서에서 욕심이 났고, 지금은 소음악 때문이 아니라 배우 자체의 매력에 푹 빠진 상태입니다." 이런 베니를 뮤지컬에 끌어들인 것은 영화 "미녀는 괴로워"로 인연을 맺은 유씨어터 김명규 대표다. 그러자 신사적으로는 학교 동문이기도 했고 이전에도 아는 사이였다. 김 대표는 베니에 대해 한 인터뷰에서 배우가 배우를 보는 느낌이 있는 것처럼 베니를 보는 순간 의견이 왔다. 연극 경험은 전무하고 충분한 재능 있는 동료"라고 극찬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베니의 발전에 주목하는 사람이 있다. 영화나 뮤지컬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건형이었다.


    >


    작품에 있어서 듣는 것에 자신 있는 것은 솔직히 그 친국의 가끔 나라를 빼앗는 게 아닌가 싶어 작품에 대해서는 잘 듣지 못하는 편이에요. 대신에인간관계에있어서어떻게이해야하는지에대해서건형이가조언하고있어요. 뮤지컬에 들어가기 전에 나는 과연 이 역할을 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했고, 다시 연습에 들어가서는 단체생활이 내게 맞지 않는 것 아닌가 하는 느낌을 많이 했거든요. 그런데 며칠 전에 건형을 만났을 때 저한테 "아니, 그렇게 단체생활이 힘들다면서 다른 사람들하고 잘 지내는 걸 보니까 이다자도 배우가 됐다"고 하더군요.(웃음 sound) 그런 생활을 하면서 베니는 무대에 섰다. 그래서 젤소미 자신에게 난폭하고 이기적인 성격의 참파노를 연기하는 탤런트 김혁과 호흡을 맞추게 된다. 그리고 김爀로 많이 때렸다는.맞는 배우로 발 사진 찍어주세요.(웃음) 아내 sound 연습에선 보통 손가락질하면서 화를 내는 장면이었는데 공연에선 속이 상할 것 같아서 생각나는 대로 조금만 때려달라고 한 게 몰입해 이렇게 됐어요. 그런데 자꾸 하다 보니 생각이 들었고, 잘됐다." 베니는 잊어버릴 무렵이면 '최강 동안'으로 인터넷에 이름을 올린다. 자신에 비해 젊어 보이는 외모 때문이었다(박건형과 친국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된다). 베니는 원래 sound액하눙 사람들이 다른 직업보다 사춘기 때의 감각을 자꾸 갖고 바라보니 어린 보 1밖에 없다고 한다. 그러자 신 배우를 하려면 반대로 조금은 자신이 치켜세우는 게 유리한 현재의 공연계에서 베니 역할이 제한되는 단점은 없을까 싶었다.얼굴이 어려 보여 역할이 한정된다고는 생각하지 않았어요. 오히려 키 때문에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저도 이런 역할이 있을 줄은 꿈에도 몰랐는데 찾아보면 되게 많아요. 모두 sound로 보려는 오디션도 매우 최근과 비슷하고 "베니는 지금까지 많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가수뿐만 아니라 리포터, MC, 라디오 작가, DJ, 보컬 트레이더, 영화배우 등 다양한 직업군을 거쳤다. 그렇다면 본인은 이런 경력에 대해 목표로 가는 과정이라고 단언한다.


    >


    목표는 하과입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sound악을 시작해서 sound악에 대한 목표를 끝내고 싶습니다. 지금은그목표를위해서중간에가는과정이라고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방송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카메라 앞에 서거과의 쇼프로그램에 과도하면 원래 내 모습이 아닌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 게 싫어요. sound락을 들려줘야 하는데 다른 걸 보여주고 살고 싶지 않아요. 지금은 방송이 아닌 공연을 하면서 역시 다른 과인의 모습을 보여주고, sound 편하지도 않은데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에 감정이 좋죠." 무대에 대한 베니의 집착은 '편안함'에서 시작된다. 한때는 상상 밴드 2집이 나에게 오기 전까지 대학로 작은 클럽에서 호로소 공연을 했습니다. 그곳에서 방영할 때와 비교할 수 없는 행복감을 느꼈고 지금도 그곳에서 다시 공연을 하고 싶다고 한다. 그런 과인 당시에는 그동안의 상상 밴드 베니가 아니라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의도다.올해 나는 좀 더 내면적인 것을 찾고 싶다. 제 안의 과인을 포현할 수 있는 비결을 조금이라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지금까지 해온 음악을 이 작품으로 다시 들어보았지만, 당신들은 틀렸습니다. 제가 부른 음악인데 '이건 아닌데' 했어요. 그래서 아마 이 앨범 낼 때는 많이 달라져 있을 거예요 지금까지는 많이 돌려서 포현했거든요. 팬들은 다 이해하고 준다고 생각합니다( 웃으며 sound)"​/유묘은쥬은 기자 neocross@segye.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