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의 국한진출 4년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23:33

    >


    넷플릭스[Netflix]인터넷에서 영화, 자신의 드라마를 볼 수 있는 미국의 회원제 주문형 비디오 웹 사이트에서 1997년에 인터넷을 통해서 DVD를 우편으로 대여하고 주는 서비스로 사업을 개시했습니다. 2009년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 인터넷에 접속만 되면 컴퓨터, 스마트 폰, 텔레비전, 게이입니다. 기, DVD플레이어, 디지털 셋 톱 박스 등 100여의 다양한 기기를 통해서 어디서 자신 쉽게 넷플릭스를 이용하게 하는 전략에 기반을 크게 넓혔다. 2012년을 기준으로 미국은 4집기 중 1기재가 넷플릭스에 가입했으며 연간 매출액은 4조 원에 이릅니다. 넷플릭스가 선전 없이 가입자의 월 이용료(7.99달러)에 의해서만 운영된다.1)​, 요즘은 공격적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그동안 기존의 영화 자신의 드라마 등 외부 콘텐츠를 구입하고 이용자에게 공급한 넷플릭스가 2012년부터 자체 콘텐츠 제작에 쟈싱 소네트 후릿크스만 독점에서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컨텐츠를 시장에 냈다. 역시 2012년 12월에는 매년 3천 억원의 판권비를 지급하는 조건으로 가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대표 주자인 디즈니와 혼자 판권 계약을 체결하고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2)​ 넷플릭스의 급속한 성장은 엔터테인먼트 미디어가 유통되는 방식에 1 큰 파란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를 TV를 통해 몇 번 클릭만 하면 시청할 수 있는 편리함 때문에 기존 케이블망이나 위성방송 서비스업계도 맞춤 비디오 서비스 사업에 자신감을 가질 수밖에 없는 환경이 도래했다는 것입니다. 넷플릭스는 시청자들의 시청 취향을 반영하는데도 적극적입니다. 2013년 2월 11독점 유출된 〈 하우스 오브 카드 〉은 1시즌 13이야기를 한꺼번에 유출되었는데, 이는 시청자들이 기둥 이쟈싱 심야에 긴 드라마도 한목에 시청하는 이른바'운전하고 보는 것'습성을 겨냥한 것으로 언론과 시청자의 호평을 받았다.3)​ 넷플릭스의 콘텐츠 담당 최고 책의 희망인 테드 사랑 도스는 더 많은 수용자가 넷플릭스 등 새로운 방식으로 텔레비전을 시청하게 되고,'시청률'의 의미도 바뀌고 있다고 내용합니다. 디지털미디어의 시청 환경에서는 특정 프로그램을 순간적으로 몇 명의 수용자가 시청했는가에 대한 숫자보다는 가입자의 수와 성장이 더 중요한 측정 요인이 돼야 한다는 것이 그의 주장입니다.4)​ 2013년 3월 넷플릭스가 사회 기능을 추가하고 넷플릭스 이용자들 자신이 시청한 영화 내 TV쇼 다음 배 부쿠 friend와 공유하게 하였습니다. "friend들이 나쁘지 않은 영상(Friends ́ Favorites)"은 자신의 Friend가 가장 많이 시청한 영화 자신의 TV쇼를 등급별로 보여주고, "friend들이 시청한 영상(Watched by Your Friends)"은 Friend별로 시청한 동영상 리스트를 자기열하는 식입니다. 넷플릭스는 그동안 자사 서비스에 소셜 기능을 결합해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콘텐츠 이용을 확대하려 했으나 대기업에 의해 비디오 대여 정보를 유출하지 못하도록 한 비디오 사생활 보호법(Video Privacy Protection Act, VPPA) 때문에 이를 진행하지 못했다. 그러나 2012년 12월 미국 정부가 법을 개정하고 이용자가 서면 뿐 아니라 온라인상에도 비디오 대여 정보를 유출할 수 있도록 하면서 이 같은 소셜 서비스를 선 보이게 됐다.5)[네이버 지식 백과]넷플릭스[Netflix](트렌드 지바프 전 2013.8.5. 김 후와은표)​ ​"왜 넷플릭스?"... 그들의 응답이 시작된 http://naver.me/x2ECe0Cv



    댓글

Designed by Tistory.